2023. 5. 29. 20:37ㆍ웹 & 앱관련 정보
인공지능 쇼핑몰이 가격 경쟁력을 갖출때 생기는 일
카카오는 업계 1위 지그재그를 1조원에 인수하는 공격적인 경영을 단행했습니다. 당시에 패션쪽 유니콘기업에서는 파격적인 행보였는데 카카오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증명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카카오스타일은 지난해 2022년 1.3조원의 거래액을 기록하며 30%의 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지그재그, 포스티, 패션바이카카오 등 세 플랫폼의 성장이 주효했습니다. 우리나라 1세대 인공지능 의류 쇼핑몰인 지그재그는 뷰티, 라이프 등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직진배송을 고도화해 거래액을 3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2021년 런칭한 브랜드관이 20배 상승하고 누적 구매자수가 100만명 가까이 올라 전년대비 1927% 20배의 성장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브랜드관은 카카오 전체의 신규고객 유입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포스티는 4050세대를 타깃으로 골프, 뷰티, 럭셔리 등 카테고리를 넓히고 라이브 방송을 활성화해 거래액을 가장 높은 상승률인 29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포스티는 동종의 업체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편한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중년 여성들의 필수앱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누적 회원수 250만명에 월 구매수 350만건이라는 최단기간 최고속도의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션바이카카오는 스토어 입점, 주문, 결제 등 시스템을 정비하고 신규 입점 기획전, 쇼핑몰 릴레이 기획전, 노출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거래액을 5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카카오스타일은 올해에도 지그재그, 포스티, 패션바이카카오의 사업 확장에 더욱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지그재그는 패션,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 확장을 가속화하고 직진배송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포스티는 입점 브랜드사와 콘텐츠 제작 등 협력을 강화하고 라이브 방송 활성화를 통해 고객과 접점을 늘릴 예정입니다. 패션바이카카오는 주 고객층인 30대 이상 이용자 맞춤형 상품군을 확대하고 직진배송과 패션 콘텐츠 강화에 힘을 실을 예정입니다.
'웹 & 앱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롯영웅 임영웅,영탁 기부천사 쌍두마차 (0) | 2023.06.01 |
---|---|
바람이 전하는 인디언이야기 찰스 A.이스트먼 (0) | 2023.05.31 |
1인 개발자가 만든 직장인 소개팅앱 <커피한잔> (1) | 2023.05.19 |
30대 여성 취업자 전년대비 11만명 증가 - 보건복지업 강세 (0) | 2023.05.08 |
북한 해커의 놀이터가 된 가상화폐 시장 미사일 자금으로.. (0) | 202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