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웹을 학습한 최초의 인공지능 AI 다크버트

2023. 6. 18. 16:49인공지능 개요

반응형

 

DarkBERT는 한국의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S2W와 KAIST 연구진이 공동 개발한 다크웹 전용 인공지능 언어 모델입니다. 다크웹은 마약, 정보 유출, 랜섬웨어, 해킹 등 최근 급증하는 사이버 범죄들의 온상이 되고 있는 익명 기반의 네트워크입니다. DarkBERT는 다크웹 상에서 각종 범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추출할 수 있도록 훈련한 다크웹 전문 언어 모델입니다. DarkBERT는 다크웹에서 유통되는 불법 콘텐츠를 탐지하고, 사이버 범죄자를 추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DarkBERT는 2023년 6월 7일 공개되었습니다. DarkBERT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언어로 제공됩니다. DarkBERT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rkBERT는 사이버 범죄의 예방과 대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접속 허가가 필요한 네트워크나 특정 소프트웨어로만 접속할 수 있는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다크넷(Darknet)이라 하며다크넷 가운데, 웹만을 따로 다크 웹(Dark Web)이라고 부른다. 출처 인터넷판 암시장(블랙마켓) 비슷하다고 볼수도 있다.

 

다크웹은 일반 인터넷 검색 엔진으로는 검색할 수 없는 익명 네트워크입니다. 다크웹은 일반적으로 토르(Tor)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토르 브라우저는 익명성을 제공하는 특수한 브라우저입니다. 다크웹에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마약, 무기, 도난당한 정보, 위조 문서, 암호화폐, 랜섬웨어, 포르노, 테러리즘 콘텐츠 등을 판매하는 웹사이트가 포함됩니다. 다크웹은 또한 정치적 반대자와 언론인을 탄압하는 정부에 의해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S2W, KAIST와 협력해 세계 최초 다크웹 전용 AI 언어모델 ‘다크버트(DarkBERT)’ 개발

 

2W와 KAIST 연구진, 다크웹 전용 AI 언어모델 개발...다크웹 정복, 한국에서 길 열리나
한국의 사이버 보안 AI 기술력에 대해 전 세계 주목
다크웹을 누비는 인공지능, 윤리적 AI의 롤모델이 될 것이란 기대

국내 토종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인 S2W(대표 서상덕)와 KAIST 연구진이 공동 개발한 AI 언어 모델인 다크버트(DarkBERT)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크버트 (DarkBERT)는 다크웹 상에서 각종 범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추출할 수 있도록 훈련한 다크웹 전문 언어 모델입니다.

 

다크웹은 일반 인터넷 검색 엔진으로는 검색할 수 없는 익명 네트워크입니다. 다크웹에는 마약, 무기, 도난당한 정보, 위조 문서, 암호화폐, 랜섬웨어, 포르노, 테러리즘 콘텐츠 등을 판매하는 웹사이트가 포함됩니다.

다크버트는 다크웹에서 수집한 방대한 데이터를 학습하여 다크웹의 범죄 활동을 정확하게 분류하고, 랜섬웨어 및 정보유출 사이트를 탐지하고, 사이버 안보나 범죄에 대한 중요한 위협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버트는 범죄자와 해커들이 사용하는 은어와 신조어를 이해하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다크버트는 다크웹에서 발생하는 범죄 활동을 예방하고 대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