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인공지능 드론택시(UAM)

2023. 5. 27. 11:12인공지능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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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택시를 상용화할 수 있는 최초의 국가는 사우디아라비아일 가능성

 

사우디아라비아는 드론 택시를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2025년까지 드론 택시를 상용화한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이를 위해 2023년까지 드론 택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드론 택시를 상용화하면, 교통 체증을 해결하고, 이동 시간을 단축하며,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드론 택시를 상용화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도전 과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첫째, 드론 택시의 안전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드론 택시는 고속으로 비행하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드론 택시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드론 택시의 설계와 제조, 운행에 대한 안전 규정을 마련해야 합니다. 둘째, 드론 택시를 위한 비행 공역을 확보해야 합니다. 드론 택시는 고속으로 비행하기 때문에 비행 공역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드론 택시를 위한 비행 공역을 확보해야 합니다. 셋째, 드론 택시의 가격을 낮춰야 합니다. 드론 택시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가격이 비쌉니다. 따라서 드론 택시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드론 택시의 생산량을 늘리고, 드론 택시의 부품 가격을 낮추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드론 택시를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드론 택시의 안전성 확보, 비행 공역 확보, 가격 인하 등의 도전 과제를 극복한다면, 2025년까지 드론 택시를 상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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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M, 또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는 도시 내에서 사람과 화물을 수송하는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를 사용하는 새로운 교통 개념입니다. UAM은 도시 지역의 교통 체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적인 해결책으로 간주됩니다.

UAM 항공기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지만, 프로토타입을 개발 중인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UAM 선두 기업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Airbus
  • Boeing
  • Bell Textron
  • Embraer
  • Hyundai
  • Joby Aviation
  • Kittyhawk
  • Lilium
  • Vertical

UAM은 향후 몇 년 동안 주요 성장 시장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UAM 시장은 2040년까지 1조 5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UAM이 현실이 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안전: UAM 항공기는 대중의 수용을 얻기 위해 매우 안전해야 합니다.
  • 규제: UAM은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의 규제를 받아야 합니다.
  • 인프라: UAM은 eVTOL 항공기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인프라, 예를 들어 버티포트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UAM은 도시 지역의 교통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UAM은 도시를 돌아다니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UAM의 몇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통 혼잡 감소: UAM은 도로에 의존하지 않는 새로운 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교통 혼잡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이동성 증가: UAM은 운전할 수 없는 사람들, 예컨대 노인과 장애인에게 교통편을 제공함으로써 이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배출량 감소: UAM 항공기는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이는 배출량이 0입니다. 이는 도시의 공기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UAM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지만, 도시 지역의 교통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UAM은 도시를 돌아다니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자율주행 드론은 사람이 조종하지 않고 스스로 비행할 수 있는 드론입니다. 자율주행 드론은 다양한 센서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로를 계획하고 비행합니다. 자율주행 드론은 배송, 감시, 정찰, 재난 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드론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람이 조종하지 않아도 되므로, 안전하고 효율적입니다.
사람이 갈 수 없는 곳에도 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센서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을 인식할 수 있으므로,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드론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므로, 기술적으로 완벽하지 않습니다.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규제가 미비합니다.


자율주행 드론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배송, 감시, 정찰, 재난 구조 등에서 자율주행 드론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드론은 우리 생활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www.youtube.com/@JobyAviation

 

Joby Aviation

We’ve spent more than a decade developing and testing an all-electric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eVTOL) aircraft that will help us achieve our vision of saving a billion people an hour every day, while helping to protect our planet. Designed to take o

www.youtube.com

https://wisk.aero/

 

Wisk | We've Arrived.

The journey toward safe, everyday flight begins here.

wisk.aero

위스크 에어로(Wisk Aero)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항공우주 제조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에어택시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자체 비행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eVTOL)를 개발합니다. 이 회사는 2019년 보잉과 구글 공동 창업자 래리 페이지가 설립한 항공기 회사인 키티호크(Kitty Hawk)의 합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위스크의 eVTOL 항공기는 안전하고 조용하며 효율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항공기는 네 개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최대 100마일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스크는 현재 항공기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2020년대 초에 상업 운행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스크는 eVTOL 항공기를 개발하는 여러 회사 중 하나입니다. eVTOL 분야의 다른 회사로는 Airbus, Bell Textron, Embraer, Hyundai, Joby Aviation, Lilium 등이 있습니다. eVTOL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주요 성장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추정치는 시장이 2040년까지 1조 5천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위스크는 eVTOL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 회사는 강력한 엔지니어 및 과학자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잉과 키티호크라는 두 개의 주요 회사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위스크는 또한 eVTOL 항공기 테스트를 시작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위스크에게 경쟁자보다 상당한 우위를 제공합니다.

위스크가 성공한다면 도시 교통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eVTOL 항공기는 도시를 돌아다니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교통 혼잡을 줄이고 공기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K-UAM 의 기술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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